[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신간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을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SNS 플랫폼의 영향력과 파급력은 어느 누구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 한국인의 97%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한국갤럽의 조사 결과나 세계 인구의 67%가 사용한다는 통계가 그 증거다. 스마트폰으로 회사의 업무 처리부터 상품 구매, 은행 업무 등을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SNS 플랫폼, 소셜 미디어를 모를 수 없는 세상이 됐다. 이에 따라 기업도 SNS 마케팅을 도외시하고는 매출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게 됐다.

그만큼 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이 중요해졌다. 인스타그램으로 유명세를 얻은 기업이 오프라인 매장을 내게 되는 등의 인스타페이머스(Insta-Famous)가 활기를 띄고, 마케팅을 위한 SNS 큐레이션(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콘텐츠에 맞는 개인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의 중요도도 커졌다. 이 책에서는 나에게 맞는 SNS 추천과 플랫폼 기능을 마케팅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낱낱이 알려 준다.

이 책은 어느 특정 플랫폼만이 아닌, 다양한 SNS 플랫폼을 예시로 들어 큐레이션을 돕는다고 말한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페이스북같이 대표적인 SNS뿐 아니라 음성 SNS인 클럽하우스, 영상 SNS인 틱톡, 관심사들을 큐레이션 해주는 집약적 SNS인 핀터레스트 등이 책에 전부 실려있다. 이뿐만 아니라 릴스(짧은 동영상)나 간편한 영상 편집 기능 등 SNS 간 공유 기능이 강화된 최신 트렌드까지 언급돼 있다.

아울러 독자가 SNS 플랫폼을 활용한 ‘전략적 실행’과 ‘공감을 유도하는 스토리’까지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전략적 실행은 빠르고 구체적으로 고객에게 맞춤화해 접근하는 것으로, 고객을 찾는 징검다리인 ‘키워드’와 SNS 운영에 대해 검증하는 ‘피드백’이 중요하다. 공감을 유도하는 스토리 창출을 위해서는 SNS 스토리텔링을 호소력 있게 차별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 책에서는 SNS 스토리 전략과 적용 방법, 콘텐츠를 구성하는 방법과 글쓰기, 마케팅 전략을 세세하게 전달한다.

이제는 SNS 마케팅이 개인과 사회의 필수템이 되면서 이에 따른 학습이 중요해졌다. 이 책은 SNS 마케팅이 왜 필요하며, 학습자가 어떤 목표와 방향을 세워 나가야 할지 알려준다. 이 책이 여러분의 비밀병기가 돼줄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