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보안 자산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하이테크·금융·통신·포털·게임·이커머스 분야 공략

[아이티데일리] 사이버보안 자산 인텔리전스 플랫폼 전문업체인 엑소니어스코리아(지사장 정선일)가 20일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Cybersecurity Asset Management Platform, CAM)’을 필두로 한 국내 보안 시장 전략을 발표하며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엑소니어스 APAC 세일즈 담당 KY 웡(KY Wong) 부사장
엑소니어스 APAC 세일즈 담당 KY 웡(KY Wong) 부사장

2017년에 설립돼 미국에 본사를 둔 엑소니어스는 역대급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사이버보안 기업으로 꼽히며, 올해 시리즈 E 라운드 투자를 비롯해 총 3억 9,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가능성을 인정받은 보안 전문 기업이다. 엑소니어스는 올해 3월 △VM웨어, 파이어아이 등 글로벌 보안 벤더에서 전문성을 쌓은 정선일 초대 지사장을 한국법인 대표로 △마이크로포커스, 스플렁크 등 글로벌 보안 벤더에서 보안 전문기술을 쌓은 황원섭 이사를 기술총괄 이사로 각각 선임하며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엑소니어스는 복잡성으로 인해 자산의 인벤토리를 수집하고, 자산의 보안 및 관리 여부를 파악하기 어려운 기업들을 위해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CAM)’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신뢰할 수 있는 통합 자산 인벤토리를 생성해 이를 최신으로 유지해 보안 갭(Gap)을 발견하고 보안 정책을 검증 및 조치한다. 또한 500개 이상의 보안 솔루션 및 IT 관리 솔루션과의 유연한 연동을 지원하고,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으로 주 단위가 아닌 시간 단위로 빠른 배포 및 구축이 가능하며, IT 및 보안 운영, 보안사고 대응, 취약점 및 패치 관리, 구성 관리 등을 향상시킨다.

엑소니어스는 최근 탁월한 자산 인벤토리, 자산 관리 및 플랫폼 내 정책 실행 기능을 제공하고 취약점 관리 모듈을 강화한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 4.6’을 발표한 바 있다. 이 플랫폼은 고객들이 자산을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식별하고, 보안 정책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에 따라 자산을 보다 쉽게 관리하여 취약점이 악용되기 전에 즉각 수정한다.

엑소니어스 코리아는 이러한 독보적인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향후 국내 글로벌 하이테크 전문기업은 물론, 금융권과 통신, 인터넷 포털, 게임, 이커머스 분야를 집중 공략해 고객사를 확보를 위한 영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산업별 고객 세미나 등에 참여해 최적화된 맞춤형 사례를 제공하고, 기업 및 솔루션의 인지도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고객사에 대한 원활한 지원을 위해 전문 기술전담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파트너사에 대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엑소니어스X 아미르 오펙(Amir Ofek) CEO
엑소니어스X 아미르 오펙(Amir Ofek) CEO

한국을 방한한 엑소니어스 연구개발/솔루션 개발 자회사인 엑소니어스X(AxoniusX)의 아미르 오펙(Amir Ofek) CEO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수많은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자산 인벤토리가 사용되고 있으며, 복잡한 IT 인프라에 대한 명확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기업 내 여러 자산에 대한 정보를 수집, 연결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 자산 관리 솔루션이 필요하다”면서 “엑소니어스는 기존 운영 솔루션의 자산 데이터를 상호 연관시켜 언제나 최신 인벤토리를 제공하고 자산의 갭을 최소화하며 모든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위협 완화, 위험 탐색, 보안사고 감소, 비용 절감 등을 제공하고 기존 자산관리의 복잡성을 제어하며, 수동성 및 반복성을 제거할 수 있다. 이에 점차 증가하는 자산과 복잡한 인프라로 고심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은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을 통해 단 몇 시간 내에 IT 운영을 자동화하고 조직을 보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엑소니어스코리아 정선일 지사장
엑소니어스코리아 정선일 지사장

엑소니어스코리아 정선일 지사장은 “수많은 보안 솔루션을 구축해온 기업들도 계속적인 보안사고를 겪고 있다. 이에 제로 트러스트 전략이 필요하며 그 첫 단계로 사이버보안을 위한 자산관리가 선행되어야 한다”면서 “엑소니어스 코리아는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플랫폼’을 통해 국내 고객들의 자산 관리 니즈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함으로써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이며, 나아가 가장 인정받는 사이버보안 자산 관리 전문벤더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