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가 과정 통해 교육 우수성 인정

신한DS 김용정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
신한DS 김용정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 신한 DS(대표 조경선)는 ‘2022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이하 사업주 훈련)’에서 신기술훈련부문 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매년 9월 직업능력개발의 달을 맞이해 진행하는 이 대회는 사업주 훈련 참여기업 중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사업주 훈련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인적자원 개발 확산을 위해 열리고 있다.

신한DS는 지속적으로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인재 확보와 육성에 주력해왔다.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과감한 투자로 디지털·ICT 유니버시티를 출범했고, IT 실습 강의장인 디지털 스퀘어를 개관하는 등의 물리적 인프라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2020년과 2021년에는 디지털 교육 플랫폼 ‘SCOOL(Shinhan Collective Open Online Learning)’ 및 역량진단 플랫폼 ‘SCOOL 체크(check)’를 잇달아 개발해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개발 인력을 육성해왔다.

올해에는 밀도 높은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해 ‘100H 러닝 폴리시(Learning Policy)’를 파일럿으로 시행하고 있다. 100H 러닝 폴리시는 직원 개인이 SCOOL 플랫폼 또는 디지털 신기술 사내대학 과정 등을 통해 연간 100시간 이상 디지털 학습량을 충족하면 인사가점 및 자기 계발의 혜택을 주는 제도다. 신한DS는 사내대학 과정으로 사업주훈련과 연계해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각 분야에 대한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을 진행해 왔다.

이번 대회에서는 우수사례로 ‘클라우드 전문가 과정’에 대한 교육과정 설계, 운영, 성과,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더불어 올해 새롭게 추가된 평가항목인 CEO의 교육훈련 참여 의지 또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한DS 조경선 대표는 “이번 수상은 신한DS의 디지털 인재육성에 대한 노하우와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 “그룹의 디지털 역량 제고를 계속 지원하고, 신한DS 만의 차별적 전문성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