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웹에서 최신 오피스SW 항시 사용 가능
최대 5대까지 설치 가능한 PC용 라이센스 및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오피스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오피스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김연수, 이하 한컴)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독스 이용자는 PC-모바일-웹 등 어떤 IT 환경에서도 항상 최신 버전의 한글 및 오피스SW를 사용할 수 있다. 웹 기반 문서 편집 서비스 ‘웹한글’과 ‘웹오피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로그인을 통해 문서 편집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UI/UX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인 것은 물론, 문서 공동 편집 기능과 설문 서비스 ‘한폼’, 클라우드 저장 공간 등을 제공한다.

PC용 라이센스는 최대 5대의 PC에 윈도우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 맥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문서 뷰어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요금은 개인용 기준 월 6,900원, 연 49,000원으로 책정됐으며,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한컴 김병기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한컴독스 외에도 연내에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하며 B2C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최근 공공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공공시장의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은 한컴독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27일까지 한컴독스 신규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